자주묻는질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신 후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에 연령제한은 없나요?

네, 연령제한 없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회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이름을 선택,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ID와 비밀번호를 잊었습니다.

(1) ID를 잊으셨을 경우,

회원가입시 적으셨던 이메일의 받은메일함을 찾아보시면 회원가입 당시 Political Leadership Institute 제목으로 와있는 이메일에서 아이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를 잊으셨을 경우,

로그인을 누르신후 나오는 창에서

비밀번호 오른쪽 옆의 작은 원안의 물음표를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시 기재하셨던 이메일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수 있는 링크가 보내집니다.

이메일 받은메일함에서

[PLI 정치 아카데미 – Political Leadership Institute] 암호 초기화

라는 제목의 메일을 여신후에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몇대의 PC로 수강 가능한가요?

PC 대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보안상의 문제로 한 아이디로 두 개의 기기 이상에서 동시에 접속하는 건 불가합니다.

강의영상 다운로드 가능한가요?

영상다운로드는 불가합니다. 불법적인 방법으로 다운로드 사용시 법적인 책임이 발생하게 되오니 강의영상은 PLI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이용해주세요.

결제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계좌이체 결제,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이체) 모두 가능합니다.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제 28조 [환불 및 변경 규정]

① 환불/강좌 변경은 구두 또는 서면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접수일로부터 최대 7일 이내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환불 수단을 제공해야 하며 환불 요청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 환불 신청 수단

  • 전화 신청 : 02-554-1948
  • 이메일 : eli2018pli@gmail.com
  • 본사 게시판 : www.pli.kr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환불 및 강좌변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전액 환불/취소가 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 강좌
    • 일반 강좌에 대한 취소/환불은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 전액 환불 조건
      • 수강 전 (강좌 시작 전)인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2. 패키지강좌
    • 패키지강좌에 대한 취소/환불은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 전액 환불 조건
      •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맛보기 강좌를 제외한 수강강의 수가 1강 이하인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④ 부분 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강좌
    •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 수강한 일수 혹은 수강한 강좌 수에 따른 금액으로 적용됩니다.
  2. 패키지강좌
    •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  1/3이하 수강한 경우 부분 환불 기준에 따라 전체패키지로 수강한 일수 혹은 수강한 각각의 단일 강좌 금액으로 적용됩니다.

 

⑤ 강좌 변경

  1. 일반 강좌에서 다른 일반 강좌로의 변경은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 구매하신 강좌보다 높은 가격의 강좌로 변경 시 차액 결제 후 변경 가능합니다.
    • 구매하신 강좌보다 낮은 가격의 강좌로 변경 시 그 차액을 환불 처리합니다.
  2. 패키지 상품에서 다른 가격대의 상품으로의 변경은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 구매하신 상품보다 높은 가격의 상품으로 변경 시 차액 결제 후 변경 가능합니다.
    • 구매하신 상품보다 낮은 가격의 상품으로 변경 시 그 차액을 환불 처리합니다.
  3.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이 지난 이후의 강좌변경은 불가하며, 제 4항(부분환불)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⑥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강의”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강의” 이용계약에 대한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표시된 내용과 다른 “강의”가 제공된 경우

⑦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환불합니다.

⑧ 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이용권을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환불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환불 안내]

1) 신용카드

1:1 게시판 혹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환불 의사를 밝혀주시면, 상담을 통해 신용카드의 승인 취소 및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취소 승인이 이루어지기까지 최대 3-4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영업일 기준, 주말 및 공휴일 제외/카드사별 상이)

신용카드의 승인 취소 내역은 해당 카드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무통장결제(가상계좌이체)

1:1 게시판 혹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환불 의사를 밝혀주시면, 상담을 통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환불 문의 시, 환불 받으실 은행, 예금주, 계좌번호를 말씀해주셔야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무통장결제(가상계좌이체) 취소 승인 후 계좌 입금까지는 최대 3-7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은행 영업일 기준, 주말 및 공휴일 제외)

(단,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등의 가상계좌는 입금이 불가하며

결제 후 30일이 경과된 무통장 환불건은 계좌로의 입금까지 2-3주 이상 기간이 소요됩니다.)

 

3) 실시간 계좌이체

1:1 게시판 혹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환불 의사를 밝혀주시면, 상담을 통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취소 승인 후 계좌 입금까지는 최대 3-7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은행 영업일 기준, 주말 및 공휴일 제외)

환불 진행 시, 결제하신 계좌정보를 통하여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결제 후 30일이 경과된 무통장 환불건은 계좌로의 입금까지 2-3주 이상 기간이 소요됩니다.)

결제시 수강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각 강의당 30일동안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합니다.(결제일로부터 30일)

결제시 여러쿠폰을 사용할 수 있나요?

결제 시 강의 상품 별로 쿠폰 1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강의 상품에 2개 이상의 쿠폰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가장 혜택이 많다고 생각하시는 쿠폰을 적용하여 결제 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쿠폰 유효기간, 사용방법, 적용 가능 상품을 같이 확인하여 이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환불 시에는 결제에 사용 하셨던 쿠폰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쿠폰 이용 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

맥OS에서도 결제가 가능한가요?

MAC환경에서는 실시간 계좌이체를 제외한 신용카드, 가상계좌, 휴대폰 소액결제가 지원됩니다.

단, ISP인증이 필요한 비씨계열카드(기업,우리 등 비씨카드로 발급된 카드)와
국민카드의 ISP인증으로는 이용이 어려우며 (ISP 인증처에서 MAC지원하지 않음)
국민카드의 앱카드 인증방식으로는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외 카드 신한, 삼성, 롯데, 현대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에서 이용가능합니다.

녹화툴이 발견되어 재생을 중지합니다. 라고 뜨며 재생이 안됩니다.

문의하신 녹화툴은 개인이 설치 할 수 있는

Screen Flow, Screen Capture Lite, AV Recorder Screen 등과 같이

녹화 및 캡춰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말하는 것입니다.

해당 툴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강의진행이 불가하니

다시금 확인해주시고,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생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대로 진행하셔도 강의 재생이 안될시에는

PLI 고객센터(02-554-1948) 또는 1:1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주시면 확인 후 빠른 조치 취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시 신용(체크)카드 승인 실패 오류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신용(체크)카드 결제 승인이 완료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마지막 부분에서 “승인 실패 오류”가 확인 되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① 결제 시 카드정보 오입력

결제 시 카드번호, 비밀번호, 카드 유효기간 등의 정보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

결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정보 입력 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다시 한 번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② 결제카드 자체 오류

결제하려는 카드의 한도가 초과되었거나 사용중지가 된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좀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타임아웃 오류

카드결제 승인 과정에서 일정 시간이 초과 될 경우, 타임아웃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오류기 때문에 잠깐 시간을 두셨다가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④ 주문 완료 페이지로 이동이 되지 않은 경우

LG U+ 결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결제를 끝까지 진행 하신 후에 주문완료 페이지를 확인하셔야 하는데

완료 페이지가 오픈 되기 전에 인터넷이 끊기거나 인터넷 창이 닫힌 경우 주문 완료 처리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카드사에서는 결제 완료로 처리 되었으나 사이트 내에서는 결제 정보가 확인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PLI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만약에 카드정보를 정상적으로 입력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카드 승인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주문 역시 무효화 됩니다.

즉, 결제가 되지 않은 것이니까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시 카드 결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 사항 외에도 안심클릭이나 ISP 결제 등 결제 서비스의 오류로 인하여 카드 실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각 카드사 결제 페이지로 넘어간 정보에 대해서 바로 확인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빠른 해결을 위하여 각각의 오류 사유를 가지고 각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결제와 관련하여 문제 해결이 어려우시다면 PLI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증상을 확인하여 안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PLI 고객센터 : 02)554-1948 (월~금 10:00~18:00)

가상계좌번호 오류로 입금이 안됩니다.

무통장(가상계좌이체) 입금 시 입금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가상계좌를 발급 후 입금 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는 해당 주문 건에 대해 발급되는 고유번호로 1회에 한 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발급 후 3일간 유효하며, 정확한 번호로 정확한 금액을 입금 해주실 때 정상 처리 됩니다.

 

만일 계좌 발급 후 3일이 지난 상태에서 입금 하시거나,

계좌 발급 3일 이내에 가상계좌 발급을 취소 하신 경우 입금되지 않습니다.

 

또한 은행업무 마감 시간(오후 4시 00분)이나 가상계좌 마감 시간(오후 6시 전/후 10분)에 입금하는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입금되지 않는 경우가 있사오니, 잠시 기다리셨다가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가상계좌번호 오류로 입금이 안되신다면 다시 한 번 사이트에서 가상계좌를 발급 하신 후 진행하셔도 괜찮습니다. 기존에 발급 받은 가상계좌는 3일 후 자동으로 취소되며, 새로운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가상계좌를 통해 입금 하신 후 입금 내역은 있으나 사이트에 결제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PLI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빠르게 확인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PLI 고객센터 : 02)554-1948 (월~금 10:00~18:00)

버퍼링(영상 끊김)이 너무 심합니다.

수강 중 버퍼링이 심해 강의 진행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버퍼링은 아래 두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1. 인터넷 속도가 느릴 경우

아래 주소에 접속하여 인터넷 속도 측정 시 속도가 1000Kbps 이하로 나올 경우 버퍼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http://speed.nia.or.kr/ (한국정보화진흥원-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

 

테더링/핫스팟, 공공장소의 wifi를 이용 할 경우 버퍼링이 발생할 확률이 높으므로

버퍼링 발생 시 사용중인 네트워크를 변경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외의 경우 사용 시간대 및 해외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업체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 PC 성능이 좋지 않을 경우

[Ctrl]+[Shift]+[Esc] 동시에 클릭 – [작업관리자] 실행 후

[성능]탭에서 CPU/메모리 사용량 확인 – 90% 이상으로 확인 될 경우 강의 실행 시 버퍼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높을 경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중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 해주시고

알 수 없는 백신/클린 프로그램 및 다운로드 보조 프로그램은 모두 삭제 부탁드립니다.

 

만약 위의 사항을 개선 한 후에도 버퍼링이 심하시다면 PLI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증상을 확인하여 다시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PLI 고객센터 : 02)554-1948 (월~금 10:00~18:00)

로그인이 안됩니다.

로그인을 할 때,

아무런 반응 없이 다시 빈 로그인 창이 뜨거나,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것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개인정보보호 정책 수준과 관련이 있는 경우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1. 아이디/패스워드가 정확한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기억나지 않으시면 [ID/PW찾기]를 이용해 주세요)

 

  1. 현재 열려있는 모든 브라우저창을 닫습니다.

 

  1.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새 창을 실행하고, 메뉴 가운데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탭을 클릭하신 후에 설정 슬라이더를 [낮음]으로 조정하여 주세요.

※ Vista 사용자의 경우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탭] -> [보안] -> [서버 인증서 해지 확인 : 이 항목을 uncheck]

 

 

  1. [인터넷 옵션] 창의 [확인] 버튼을 눌러 작업을 완료해 주세요.

 

  1. 현재 브라우저를 닫으시고 새 창을 여신 후에 다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위의 과정을 따른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PLI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PLI 고객센터 : 02)554-1948 (월~금 10:00~18:00)

엘 정책연구원
대표 : 이정훈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19, 강남파이낸스플라자 1605호
TEL : 02-554-1948 Email:elipolicy1948@g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82-63164
통신판매번호 : 2019-서울강남-00617
top
error: